몰라서 못찾는돈 BEST5
 
나라에서 주는 지원금
 
국내OTT 요금제 비교
 
본문 바로가기
엔터&방송

서진이네2 시즌2 재방송 ott 다시보기 | 아이슬란드 1화 줄거리

by moom-moom 2024. 6. 29.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서진이네2 시즌2가 6월 28일 스타트를 했습니다. 똑 부러지는 인턴 고민시가 합류했고, 추운 나라 아이슬란드에서 꼬리곰탕을 판매한다는 건 다들 아실 테죠~! 

 

오늘은 서진이네2 아이슬란드 편 1화 웃겼던 줄거리와 글 하단에는 재방송 및 ott 다시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서진이네2 아이슬란드 편 1화 줄거리

     

    1. 새로운 인턴 고민시

     

    새 인턴이 누군지 모르는 직원들과 사장님은 새로운 인턴 맞이에 웃음꽃이 활짝 폈네요~!

     

    최우식은 어떤 사람이 들어오는지 보다 일단 자신의 위치가 인턴에서 벗어나는지 궁금해했고~ 이번엔 주방에서 일할지 서빙할지 고민하는 최우식에게 그걸 왜 네가 정하냐며 웃는 이서진ㅋㅋ

     

    새 인턴은 알려진 것처럼 고민시가 등장하고~ 고민시가 누군지 모르는 이서진은 마녀에서 고등학생 친구 역을 말하자 그제야 누군지 아네요!

     

     

    고민시의 사회생활에 감탄을 한 이서진은 더욱 깊은 보조개를 보여주며 만족해하고ㅋㅋ 

     

    직원들은 사장님이 이렇게 웃는 모습 처음 본다며 역대급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집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고민시 배우가 워낙 말도 잘하고 똑 부러지더라고요!

     

    서진이네는 각자 무언의 캐릭터들이 있는 것 같아 보는 내내 재밌었습니다~~!

     

     

    고민시의 빠른 적응에 급 어두워지는 최우식의 표정. 우식의 승진 여부를 묻자 어트카까?라며 오히려 되묻는 이서진의 위트ㅋㅋ 물만 마시는 최우식~! 

     

    웃긴 포인트들이 너무 많았던 서진이네2 1화. 일단 고민시의 인턴 면접은 합격!

     

    서진이네2는 역대급으로 장사가 잘 될 예정이고, 오로라도 보고, 아이슬란드 경치도 잠깐이지만 즐기며 볼거리가 정말 많을 것 같네요! 

     

    손님들도 곰탕이며 메뉴를 맛보고 다들 맛있어하는 표정은 덤~!

     

    2. 서진뚝배기 메인 메뉴

    아이슬란드가 추운 나라이니 만큼 뜨끈한 꼬리곰탕과 함께 소갈비찜, 그리고 비건 메뉴인 돌솥비빔밥을 추가해 총 3가지 메뉴가 주메뉴로 결정됩니다.

     

     

    1. 꼬리곰탕
    2. 소갈비찜
    3. 돌솥비빔밥

     

    꼬리곰탕 

     

    1시간 ~ 1시간 반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하고 불순물 제거를 위해 고기는 5분간 데치기. 그다음 데쳐진 고기의 지방을 가위로 다 잘라내줍니다. 

     

    처음 1시간은 중불, 다음 2시간은 약불로 기름을 계속 걷어내주며 끓여주면 꼬리곰탕이 완성됩니다. 간은 감칠맛을 위해 국간장과 소금으로만 해 깔끔한 맛을 냅니다. 

     

     

    소갈비찜

     

    소갈비찜도 깔끔한 맛을 위해 갈비찜에 들어갈 채소는 표고와 감자만 넣습니다. 감자의 뾰족한 부분은 익으면 으깨지기 쉬워 모서리는 다 잘라주는 정성까지 들입니다. 

     

    고기, 채수, 양념 넣고 1시간 끓여주고 종이 포일을 뚜껑처럼 덮어주면 떠오른 고기까지 잘 익게 도와주고 불순물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찜에 채소를 넣으면 물컹한 식감 때문에 안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채소는 야채 튀김으로 나가는 센스!

     

     

    돌솥비빔밥

     

    돌솥비빔밥 재료는 6가지로 숙주, 시금치, 당근, 애호박, 표고버섯이 들어갑니다. 

     

    숙주와 시금치는 뜨거운 물에 데치고, 나머지는 채 썰어서 소금 간하고 볶습니다. 특이한 점은 일자 데코와 밥을 고추장으로 먼저 비벼서 낸다는 점!

     

    고추장에는 파프리카와 토마토가 들어가 식감을 살려줍니다. 4분간 불위에 올려놓으면 노릇하게 누룽지도 생기는 돌솥비빔밥 완성!

     

    3.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 도착

    장작 20시간에 걸려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에 도착합니다. 정말 추운 나라죠~!

     

    아이슬란드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평온한 도시인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의 로드투어 출발지이자 종착지라고 합니다. 

     

     

    레인보우 스트리트, 할그림스키르캬, 하르파 콘서트홀, 트외르닌 호수 등 자연경관에 입이 떡~ 여기에 3월까진 오로라를 볼 수 있어 서진이네 팀들도 저녁에 오로라를 보던 장면도 곧 나올 예정입니다!

     

    드디어 서진뚝배기 가게에 도착한 서진이네 팀들. 

     

    대기실, 단체룸, 메인홀, 주방까지 정말 널찍한 가게가 벌써 세팅되어 있었는데 깔끔하고 감성 돋는 가게네요~!

     

     

    역대 가장 많은 6개짜리 화구에 뚝배기 50개, 정말 큰 사이즈의 냉장고들, 식기세척기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4. 서진뚝배기 유니폼

     

    서울, 바칼라르, 레이캬비크가 차례대로 새겨져 있는 귀여운 유니폼. 

     

    최우식은 문구가 손목까지 내려올 때까지 하고 싶다고 하자 박서준은 그럼 우리 한 50살 되어 있을 거라고 하고, 이서진은 너희가 50이면 난 그때까지 살아 있을 수 있을는지 모르겠다고~ㅋㅋㅋ 

     

    아주 건강히 살아있을 겁니다!! 정말 빵 터진 장면이었어요~

     

     

    <서진뚝배기 영업시간>

    • 점심 장사 : 12시 ~ 15시
    • 준비 시간 : 15시 ~ 18시
    • 저녁 장사 : 18시 ~ 21시

    영업시간을 저렇게 하면 될 것 같다고 말하는 이서진.

     

    점심 장사를 12시에 시작하기 위해서 오전 9시부터 나와서 준비하는 시간까지 하면 하루 12시간을 영업하는 건데 고된 2주가 기다리고 있을 듯싶네요..!

     

    12시간 풀 근무 서진 뚝배기.

     

     

    영업 시작하면 나만 보고 내 말만 들으면 된다고 말하는 최우식ㅋㅋ 

     

    정말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캐릭터!

     

    5. 아이슬란드 물가

    영업 하루 전날 아이슬란드에서 외식을 한 서진이네. 버거 하나에 4만 5천 원, 양고기 스테이크는 8만 원인데요. ㅎㄷㄷ...

     

     

    살인적인 아이슬란드 물가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우리나라 돈에 x10으로 계산하면 되는데 저렴한 식당에서 밥을 먹은 게 50만 원이나 나와버립니다ㅋㅋ

     

    가장 대중적인 피시앤칩스도 3만 원 대, 핑거 푸드 닭꼬치 1개 가격이 4만 원ㅋㅋ 바오번 3만 원, 심지어 소주는 3만 5천 원입니다~~ 세상에나!!🤑

     

    생활용품은 더 어마어마한데 견출지 9만 원, 스테이플러 11만 원, 아이들 사인펜 5만 원, 테이프 4만 원, 필통 4만 원 정말이지 눈 튀어나올 값이네요~~ 

     

    이런 물가를 감당하려면 그만큼 월급도 많이 받는 거겠죠..? :)

     

    6. 최종 점검의 날

    ✔️ 채썰기 지옥

    최종 점검의 날. 채썰기 지옥에 갇혀버린 직원들. 정말 하루종일 채를 썰더라고요. 안타깝게도 채 썰기는 매일매일 해야 되는 일 중 하나.

     

     

    돌솥비빔밥 채소인 양파, 애호박, 당근, 표고버섯을 채 썰고 볶고, 숙주, 시금치 무치기..!

     

    ✔️ 기름 지옥

     

    구슬땀을 흘리며 소꼬리 8kg 기름 제거도 1시간에 걸쳐서 끝냅니다. 정말 장사가 쉬운 게 아니네요..ㅎㄷㄷ

     

    ✔️ 고추장 지옥

    돌솥비빔밥에 들어가는 고추장이 정말 대박이었는데 8시간에 걸쳐 완성이 됩니다. 200인분의 고추장을 미리 만드는 거라 소요시간이 정말 압도적이네요ㅜㅜ

     

    파프리카는 겉면을 태워 벗긴 후 요리하면 식감이 좋아지고 단맛이 살아나기 때문에 하나하나 토치로 태워주고. 여기서 손을 데고 마는 최우식ㅜ 부상 투혼..!

     

     

    고추장에 들어갈 토마토 22개, 배음료 4L~ 어마어마한데요ㅋㅋ 정말 웃겼던 웃음벨 장면!!

     

    고추장을 팔러 온 건지 이거 정말 맞는 거야? 라며 빵 터진 최우식과 박서준. 배음료 캔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쌓였더라고요~!

     

    무튼 무사히 만들어진 고추장. 정말 음식은 정성이라 하지만, 어마어마한 정성입니다.

     

    7. 첫날 선발 투수 최우식

     

    서진이네 2에서는 각 날마다 메인 셰프를 정하는데 첫 영업일에 선발 투수는 최우식이 당첨됩니다. 손가락을 데어 부상이 있어 이서진 사장님은 살짝 고민했지만~ 그래도 아주 미미한 부상이라며 출전 가능하다 판단했다고ㅋㅋ

     

    첫날은 여태껏 손님들이 많이 없었다며 우식이 경험하기 딱 좋은 날이라 선택했다고 하는데~ 과연 손님이 없을는지?

     

    8. 첫 출근

     

    드디어 첫 출근날. 이서진은 고민시의 일 잘하는 모습에 푹 빠집니다~! 인턴 중에 아주 이런 애 처음 봤다며 인턴은 다 우식이 태형이 이런 애들인 줄 알았다면서~~(농담)

     

    원래 첫 영업일엔 손님들이 없고 파리만 날렸던 지난날이었다면 아이슬란드 편은 심상치가 않습니다. 

     

    영업 준비하면서 정말 웃겼던 장면 중 하나인 0 지망 1 합격 장면!

     

     

    최우식은 갈비찜에 덮어둔 종이포일을 버리려고 두리번거리고 있었는데 그걸 캐치한 고민시가 바로 쓰레기통을 가져다주고! 흐뭇했던 최우식은 합격! 을 외치는데ㅋㅋ

     

    더 웃겼던 건 그 뒤에 또 종이포일을 버릴 때 크흚~ 헛기침 두 번 하며 또 고민시를 찾는 최우식ㅋㅋ 그걸 또 기가 막히게 알아듣고는 쓰레기통을 옆으로 챡! 붙이는 고민시 인턴~ 

     

    환상의 호흡! 두 사람.

     

    드디어 오픈을 하고 자축하던 것도 잠시~ 오픈하자마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첫 손님은 무려 6명! 그런데 웃긴 게 오픈을 기다렸다는 듯이 손님들이 정말 우르르 쏟아져 들어옵니다. 

     

     

    오픈한 지 불과 20여분 만에 만석!

     

    이제 다음 주는 밥이 떨어지고, 재료들도 간당간당~ 결국 음식을 다시 다 준비합니다. 저녁 장사는 점심 장사보다 손님들이 더 들어오고ㅋㅋ 

     

    오픈하자마자 길거리에 있던 사람들이 줄줄이 들어옵니다. 매출이 역대급일 것 같은 서진이네2. 다음 주를 또 기다려봅니다~!

     

     

    서진이네2 재방송 및 ott 다시보기

     

    서진이네2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저녁 8:50분 tvN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본방송을 놓쳤다면 서진이네2 편성정보를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춰 재방송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시청을 원하시면 ott를 이용해야 되며 티빙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티빙은 월 5,500원으로 저렴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매월 최대 3천 원까지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반응형

    댓글